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영화 소개 및 줄거리 : 택시운전사 A Taxi Driver(2017년 개봉)

by 이니지니리리 2023. 2. 19.
반응형

 

"택시운전사"는 장훈 감독, 송강호, 토마스 크레취만 주연의 2017년 대한민국 영화이다. 이 영화는 1980년 5월 광주항쟁 당시 독일인 기자를 광주까지 태워다 준 택시기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영화는 1980년대 남한 독재정권이 배경이다. 송강호는 서울에서 딸과 함께 사는 택시기사 김사복 역을 맡았다. 그는 항쟁을 취재하기 위해 광주로 여행을 떠나려는 독일 언론인 피터(토마스 크레취만)를 만난다.

처음에 김은 도시의 위험한 상황 때문에 피터를 광주까지 데려다 주기를 꺼린다. 그러나 자신이 벌 수 있는 돈의 액수를 알게 된 그는 위험을 무릅쓰고 피터를 데리고 광주로 가기로 결심한다.

광주에 도착한 그들은 민주화 항쟁과 무장하지 않은 민간인들이 군인들에 의해 총에 맞아 죽는 것을 봅니다. 김과 피터는 목격한 사건에 충격과 감동을 받고 광주시민을 돕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기로 결심한다.

광주의 상황이 악화되면서 김은 도시 시민들을 돕기 시작하고, 그는 결국 광주의 정보와 뉴스를 전 세계로 알리는데 도움을 주는 핵심 인물 중 한 명이 되어 잔인한 정권의 행태를 국제사회에 폭로한다.

"택시운전사"는 굉장히 사실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광주항쟁과 정부의 탄압에 맞서 싸운 서민들의 용기를 그린 사실적인 영화인데다가, 특히 송강호의 인간미 넘치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택시운전사'는 감동적이고 강렬한 영화입니다. 한국 역사의 암흑기에서 미래를 바꾸기 위한 영웅들의 용기와 희생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