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영화 소개 및 줄거리 : 타이타닉 Titanic (1997년 개봉)

by 이니지니리리 2023. 2. 21.
반응형

 

"타이타닉"은 1997년에 개봉한 서사시적인 로맨스와 재난 영화이다. 이 영화는 제임스 카메론이 감독하고 각본을 쓰고 공동 제작했으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이 잭 도슨과 로즈 드윗 부카터로 출연한다. 영화는 항해 중 사랑에 빠지는 두 인물을 따라가다 배가 빙산에 부딪혀 침몰하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가슴 아픈 비극을 경험한다.

이 영화는 RMS 타이타닉호가 사우샘프턴에서 출항하면서 1912년에 시작된다. 이 배에는 상류층과 부유한 1등석 승객부터 미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가난한 3등석 승객까지 모든 계층의 승객들이 타고 있다. 일등석 승객 중에는 부유한 칼레돈 호클리와 약혼한 젊은 여성인 로즈 드윗 부카터가 있다. 로즈는 배에서 뛰어내려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하지만, 포커 게임으로 배에서 표를 얻은 무일푼 예술가 잭 도슨에 의해 구출된다.

두 사람은 금세 유대감을 형성하게 되고, 사회의 제약에 숨이 막히는 것을 느낀 로즈는 잭과 사랑에 빠지기 시작한다. 두 사람은 배를 탐험하고 호화로움을 즐기면서 남은 항해를 함께 보낸다. 한편, 그 배의 선원들과 승객들은 얼음 경고를 받았을 때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한다. 경고에도 불구하고, 타이타닉호는 계속 항해를 계속하고, 곧 빙산에 부딪혀 가라앉게 된다.

 


"타이타닉"은 잭과 로즈가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따라가는 동시에 비극의 슬픈 현실을 다루고 있습니다. 배가 가라앉는 과정에서 주인공들의 감정이 굉장히 슬프게 표현되었고, 먼 훗날에도 아직 그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모습에서 영원한 사랑이란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는 영화였습니다. 타이타닉은 20년 넘게 관객들을 사로잡은 불멸의 고전이며, 지금도 재개봉을 하는등 계속 사랑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